줌인뉴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판교 창업존서 제15회 CEO 클럽 성료

Thu, 26 Oct 2023 08:00:00 +0900

성남--(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26일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원경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10월 25일 수요일 판교 창업존에서 개최한 CEO 클럽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6일 밝혔다.
경기혁신센터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화 지원 멘토링을 제공하는 창업 전문 기관이다. 판교 창업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혁신센터가 공동 운영하는 국내 최대 창업 지원 클러스터다.
CEO 클럽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경기혁신센터가 지원하는 창업존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보육 기업 및 창업존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특화 프로그램이다.
매월 2 4주 차 △스타트업 법률문서 작성법 △스타트업 IP 전략 △스타트업 언론 홍보/PR 전략 등 스타트업에 도움이 될 다양한 주제로 전개되며 참석 기업 간 정보 교환 및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이번 15회 차는 ‘투자계약서 작성을 위한 법률 가이드’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현직 변호사가 직접 강연을 진행해 스타트업의 투자계약서 작성 관련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은 △투자계약서 필수 조항 및 주의사항 공유 △투자계약서 법률 및 작성 전략 강연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순으로 구성됐으며 약 25여명의 스타트업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가 참석해 고민을 나누었다.
CEO 클럽에 참가한 한 스타트업 관계자는 아무런 준비 없이 투자계약서를 접하게 되면 막막함을 느낄 수 있다며 투자계약서 작성 관련 필수 조항이나 주의사항 및 작성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받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경기혁신센터는 판교 창업존에는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매일 운영되고 있다며 CEO 클럽을 중심으로 스타트업의 성장 및 애로사항 해결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 세미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 KT와 협업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기술을 대·중견기업에 사업화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펀드 조성 및 투자를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인공지능(AI) ICT 5G 등의 특화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과 중소·중견 기업 육성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ccei.creativekorea.or.kr/gyeonggi...

연락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장경우 주임 031-780-9065 경영기획팀 유다영 주임 031-780-9016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