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위한 복합문화공간 ‘아트갤러리’ 개관
Fri, 09 Jun 2023 07: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09일 -- 발달장애인 예술가 발굴과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대표 김종수)이 교육공간이자 복합문화시설인 ‘스프링샤인 아트갤러리’를 개관했다.
서울시 은평구에 있는 스프링샤인 아트갤러리는 장애인 도예가의 작업장 겸 체험 교육장이던 공방이 지상층으로 이전하면서 생긴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한 것이다.
스프링샤인 아트갤러리는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의 후원으로 건립돼 그 의미가 크다. 스프링샤인은 2022년부터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어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양성하고 아트워크를 개발하는 주얼리 사회공헌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ESG 협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개관한 아트갤러리에서도 주얼리 사회공헌 아카데미 교육을 비롯해 발달장애인 예술가의 작품 전시와 문화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트갤러리 개관식에는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이규현 이사장과 채종한 소장 스프링샤인 김종수 대표와 발달장애인 예술가 10여 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종수 대표의 기업 소개와 이규현 이사장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이후에는 스프링샤인의 장애인 도예 강사이자 마술사인 해리 작가(본명 박진오)의 마술과 짜욱 작가(본명 이상욱)의 피아노 연주 등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임직원과 사회공헌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한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이 직접 만남으로써 후원재단과 작가 간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현재 아트갤러리에서는 발달장애인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의 1회 수상 작품을 상설 전시하고 있다. 추후에는 지정기부금 단체인 스프링샤인의 개인 후원자를 초대해 발달장애인 예술가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후원의 밤을 비롯해 소규모 연주회와 각종 체험 문화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후원자 지역 주민과 장애인 작가가 예술을 매개로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소개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재미있고 가치 있게 전달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장애인 예술가가 직업적 지위를 갖고 창작 기회를 누리는 예술 놀이터로써 발달장애인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물을 세상에 알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pringshine.co.kr/
연락처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함서경 팀장 02-355-3324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