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포토위젯, 서비스 출시 3년 만에 누적 사용자 4000만명 돌파

Tue, 24 Oct 2023 09:37:45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24일 --  글로벌 Z세대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기업 포토위젯(대표 송인선)이 운영하는 앱 서비스 ‘PhotoWidget’이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사용자 4000만명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PhotoWidget은 이용자들이 자신의 개성을 모바일에 쉽고 간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는 iOS 기반 ‘폰꾸미기’ 앱이다. 2020년 9월 서비스 출시 이후 150여개 국가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되며 글로벌 아이폰 아이패드 이용자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미국 일본 등 취향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1020 세대의 아이폰·아이패드 선호도가 높은 국가에서 포토위젯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실제로 4000만 포토위젯 전체 사용자의 40%가 미국과 일본 이용자에 해당한다.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9월에는 아이패드 잠금 화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하며 태국 앱스토어 아이패드 생산성 부문 1위 전체 무료 앱 2위를 차지했다. 
포토위젯의 꾸준한 인기 비결은 트렌드에 민감한 잘파 세대(Z세대+알파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아이폰 아이패드의 신규 운영체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의 노력으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또 전 세계 다양한 문화권에 있는 이용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국가별로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을 분석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런 노력으로 애플 앱스토어 내 50만개가 넘는 평가에서 평점 4.8점으로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사 식음료 브랜드와의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IP를 활용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나섰다. 포토위젯 전체 사용자의 86%가 잘파 세대 84%가 여성이라는 점에 착안해 10·20여성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브랜드와 IP 제휴 비즈니스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포토위젯은 PhotoWidget의 누적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잘파 세대 이용자 비율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신속한 신규 서비스 지원 및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등의 노력으로 잘파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단순한 모바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넘어 전 세계 잘파 세대가 각국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종합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로 도약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hotowidget.net/

연락처 포토위젯 홍보대행 PRGATE 신다정 AE 02-792-2633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