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더존비즈온, AWS와 ‘글로벌 SaaS 사업 진출’ 협약

Mon, 16 Oct 2023 17:20:24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6일 --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자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코리아와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맞춰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AWS코리아와 ‘글로벌 SaaS 사업 진출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더존비즈온이 AWS의 지원을 통해 글로벌 SaaS를 개발 해외 기업 시장 진출에 필요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AWS의 전문성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더존비즈온이 지닌 기업용 솔루션 분야의 강점으로 전 세계 SaaS 전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취지다.
양사는 먼저 글로벌 SaaS 진출을 위해 더존비즈온의 ERP 10 Amaranth 10 WEHAGO 등 핵심 솔루션을 AWS 인프라에 연계 구성한 ‘더존 솔루션 on AWS’ 구축에 나선다. 고객이 AWS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찾아 구매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스토어 AWS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에 론칭함으로써 전 세계 AWS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신규 영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호 경영진 간 전략적인 관계 강화를 통해 공동 협의체도 구성한다. 더존비즈온과 AWS가 각각 전담 수행 조직 및 지원 조직을 꾸리고 이를 중심으로 더존비즈온이 보유한 핵심 솔루션의 글로벌 SaaS 통합 플랫폼 개발 및 구축 유지 보수 및 운영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이 AWS에서 더 많은 기업·산업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 고객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김성훈 차장 02-6233-2592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