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하나금융그룹과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체험행사 진행
Mon, 16 Oct 2023 09:3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6일 --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이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소속 박소희 서예원 엄서이 선수 3명을 초대해 ESG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스프링샤인은 2016년부터 발달장애인과 함께 예술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 활동을 지속해왔다. 이번 하나원큐 여자농구단과 진행한 ESG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체험은 발달장애인 도예 강사가 진행을 맡아 그 의미가 깊다.
프로그램은 선수단이 직접 디자인한 텀블러와 스프링샤인 마스코트 캐릭터 텀블러를 각 1개씩 만들고 캐릭터 텀블러를 기부하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선수들이 완성한 컵은 발달장애인 고용기업에 기부될 예정이다.
경기에 임할 때와 같은 집중력으로 체험행사에 참여한 선수들은 텀블러 작업을 통해 화기애애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 이후에는 발달장애인 마술사인 해리(본명 박진오) 작가의 마술공연이 이어졌다.
체험 행사에 참여한 박소희 선수는 “처음 해보는 도자기 작업이었지만 체험 강사의 안내로 즐겁게 진행할 수 있었다. 예술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이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소개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재미있고 가치 있게 전달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장애인 예술가가 직업적 지위를 갖고 창작 기회를 누리는 예술놀이터로써 발달장애인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물을 세상에 알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pringshine.co.kr/
연락처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함서경 팀장 02-355-3324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