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콘텐츠 스타트업 크로마엔터테인먼트, 부산국제영화제 시사회서 고전영화 리뉴얼 콘텐츠 선보여

Fri, 13 Oct 2023 15:3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3일 --  콘텐츠 스타트업 크로마엔터테인먼트(대표 김요한)는 10월 7일 개최된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 BIFF’에서 고전영화 리뉴얼 콘텐츠를 GV(관객과의 대화) 시사회를 통해 관객들에게 소개했다.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20/30대 콘텐츠 제작자들로 조직된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트렌디한 기획을 기반으로 킬러콘텐츠를 다수 제작하고 있으며 올 한 해 한국영상자료원과 함께 ‘영자네 비디오가게’ 콘텐츠를 제작했다.
‘영자네 비디오가게’는 고전 영화의 다양한 장면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직장생활 술자리 결혼생활 등 젊은 세대에게도 흥미로운 에피소드로 재탄생시킨 작품으로 고전영화 대중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GV에서는 한국영상자료원 김홍준 원장의 진행으로 크로마엔터테인먼트 김소연 PD가 고전영화 리뉴얼 콘텐츠 제작 비하인드를 진솔하게 나눠 주목을 이끌었다.
김소연 PD는 “고전영화 150여 편을 직접 하나하나 보면서 이색적인 장면부터 익숙한 그림까지 수만 가지 장면을 접할 수 있어 흥미로운 작업이었다”며 “한국의 고전영화를 젊은 2030세대 나아가 중장년 모든 세대까지 새롭게 알리는 소중한 작업에 함께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영자네 비디오가게’ 콘텐츠는 현재 한국영상자료원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씨네21 김소미 기자와 함께하는 ‘톺아보기’ 시나리오와 실제 영화를 비교해보는 ‘씬나리오’ 등 고전영화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엿볼 수 있다.
한편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Disney+ CJ ENM KBS 하이브 등 다수 미디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시장의 젊은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며 콘텐츠 IP 확보에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크로마엔터테인먼트 소개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20/30대 콘텐츠 제작자들로 이뤄진 뉴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웹드라마 웹예능 광고CF 홍보영상 등 뉴미디어 콘텐츠를 기획부터 제작(촬영 및 편집) 그리고 사후 마케팅까지 제공한다. 최근에는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면서 콘텐츠 IP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미디어 교육 사업으로 미디어 생태계의 공적 영역도 함께 넓혀가고 있다. Disney+ CJ ENM KBS 하이브 문화체육관광부 등 다수 미디어 기업·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디어 시장의 성장동력도 갖추고 있다.
영자네 비디오가게 EP. 01 음주문화: https://www.youtube.com/watch?v=ruUGcTXpDas&t=108s...
웹사이트: http://www.kroma.co.kr

연락처 크로마엔터테인먼트 경영기획팀 김요한 02-6272-1216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