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비바스트링콰르텟 ‘한글주간’ 초청 공연 성황리 마쳐

Fri, 13 Oct 2023 09: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3일 --  비바스트링콰르텟은 10월 9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한글날 기념 ‘2023 한글주간’ 문화축제를 맞아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초청 연주를 진행했다.
이날 연주에서 비바스트링콰르텟은 대중적으로 유명한 ‘유머레스크’ ‘작은별’ ‘미녀와 야수 OST(Beauty and the Beast)’ ‘뻐꾹왈츠’ ‘캐리비안의 해적 OST(Pirates of the caribbean:At world’s end)’ 등을 들려줬다.
비바스트링콰르텟의 선보인 연주는 클래식의 판타지와 섬세한 선율로 한글주간 문화축제 관객들에게 감동을 줬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화재가 음악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전문 연주자로 육성하기 위해 창단한 ‘비바챔버앙상블’의 현악 4중주 유닛인 ‘비바스트링콰르텟’은 올해 8월에 결성으며 앞으로도 공연을 통해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줄 예정이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 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신아라 주임 02-784-9727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