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자율 공개로 투명 경영 강화
Sun, 04 Jun 2023 13:19:47 +0900
성남--(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04일 -- 지난해 국내 정보보안 기업 최초로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발간한 안랩(대표 강석균)이 올해에도 ‘2022 사업연도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발간·공개했다.
안랩은 현행 공시 규정상 기업지배구조 공시 의무가 없으나[1] 건전한 지배구조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보고서를 발간·공개했다고 밝혔다.
안랩 기업지배구조보고서는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10가지 핵심 원칙의 준수 여부를 밝히고 미준수 시 사유를 설명하는 방식(Comply or Explain)으로 작성됐으며 보고서 전문은 안랩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열람할 수 있다.
이번 기업지배구조보고서에는 이사회 대상 ESG 교육 내역(주제: ‘탄소중립 동향과 기후 에너지 이슈’) ‘기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기부금 현황 및 증액’ 안건 보고 등 ESG 경영에 대한 이사회의 관심이 반영됐다. 또한 기타 주요 사항으로 ‘판교ESG얼라이언스’[2] 참여 활동 업무용 차량 전기차 교체 사내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 노력 등 안랩의 다양한 환경 및 사회 가치 실현 활동도 소개했다.
안랩 재무기획실 김덕환 상무는 “안랩은 이사회 구성과 다양성(Board Skill Matrix) 이사회/위원회 규정 주주총회 내용 등 지배구조 및 투자 관련 정보를 적극 공개하고 있다”며 “이해관계자가 안랩의 지배구조 현황을 이해하는 데 이번 기업지배구조보고서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2022년: 자산총액 1조원 이상 → 2024년: 5000억원 이상 → 2026년: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전 상장사 순으로 의무공시 대상 확대
[2]판교ESG얼라이언스: 정보공유 세미나 사회공헌 캠페인 네트워킹 등 ESG 기반 공동 활동을 지향하는 느슨한 형태의 기업 ESG 네트워크. 판교 지역 11개 기업이 참여.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김정인 대리 031-722-7567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