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테크에이스 소프트웨어, 국내 및 아시아 전역에 AI 고성능 핵심 장비 공급

Thu, 01 Jun 2023 09:3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01일 --  미국 워싱턴을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 테크에이스 소프트웨어(TecAce Software Ltd. 이하 테크에이스)는 컴퓨팅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맥스(AMAX)와 함께 고성능 AI 핵심 장비를 국내 및 아시아 전역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테크에이스는 AI 인프라의 효율성과 성능 향상을 목표로 체결된 이번 계약을 통해 엔비디아(NVIDIA)의 고성능 텐서 코어(Tensor Core GPU) 장비인 H100 A100 모델 등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들은 현재 페이스북 링크트인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의 거대언어모델 학습(LLM)에 활용되며 성능에 대한 검증을 마친 장비다.
테크에이스는 앞서 국내 유명 AI 기업과 공급 계약을 체결한 상황이며 국내에서 높아지고 있는 AI GPU 고성능 장비 수요를 맞추면서 클러스터링 모니터링 등 필요 운영 작업에 대한 전문적 컨설팅과 기술 지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내부 환경에서 AI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테크에이스는 기업용 챗(Chat)GPT 구축을 위한 인프라 공급을 목표로 에이맥스뿐만 아니라 AI 클라우드 전문 기업 시라스케일과도 업무 협약을 맺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테크에이스는 기업의 AI 서비스 운영 상황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안이 중요해 온프로미스 형태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직접 장비를 납품하고 간편하게 또는 한시적으로 AI 모델을 트레이닝(Training)시키거나 사용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프라이빗 GPU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인프라 장비 공급뿐만 아니라 기업 요구에 맞춰 보안 수준이 높은 챗GPT 솔루션도 제작 공급할 계획이다.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테크에이스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MS 애저(Azure) CSP(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계약을 체결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사보다 더 높은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확보했다.
테크에이스의 이번 계약은 대한민국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AI 기반 기술 및 솔루션 수요에 대한 신속한 대응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기업들이 AI 기반 서비스를 자체 비즈니스에 더 적극적으로 도입·확장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에이스는 AI 고성능 핵심 장비의 국내 공급과 함께 ‘기업용 챗GPT’도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꾸준히 확대해 기업들이 챗GPT 같은 AI 기반 솔루션을 더 효과적으로 도입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기업들은 테크에이스의 AI 솔루션을 이용해 비즈니스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테크에이스 소프트웨어 소개
테크에이스 소프트웨어(TecAce Software Ltd.)는 2000년 미국 시애틀 벨뷰(Bellevue)에서 설립됐다.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과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며 20년 이상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는 AI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이며 독특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고객에게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20년간 △AI 전환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및 운영 △리테일 솔루션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테크에이스지엑스 소개
테크에이스지엑스(TecAce GX)는 테크에이스(TecAce)의 글로벌 비전을 공유하고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한국에 설립한 자회사다.
웹사이트: https://tecace.com/

연락처 테크에이스지엑스 비즈팀 남윤정 팀장 02-6959-120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