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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0년 연속 1위

Wed, 31 May 2023 08:55:17 +0900

광주--(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31일 --  위니아(대표 김혁표)의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딤채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오르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김치냉장고 브랜드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1위 선정 연도 : 2004년~2012년 2014년~2023년).
2023년형 딤채는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지역별 특화된 김장 재료에 따라 완성된 새로운 숙성 모드를 적용했다.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은 담백하고 짜지 않은 맛이 특징인 서울/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지역의 ‘중부식’과 소금과 젓갈을 많이 사용해 간이 강하고 양념이 많은 것이 특징인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지역의 ‘남부식’으로 김치 숙성 모드를 나눠 전국 팔도의 김치를 맞춤 숙성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5룸 모델의 경우 각각의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도 적용했다. 여름철에는 열무김치 가을철에는 겉절이 겨울철에는 동치미 등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적정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다.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새롭게 탑재해 딤채의 오리지널 발효과학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됐다. ‘만니톨’은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딤채 발효과학 모드로 김치를 숙성할 경우 만니톨이 일반 보관 김치 대비 86배 이상 증가(*자사 실험 기준치)해 김치의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한다.
한편 위니아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해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winia.com

연락처 위니아 홍보팀 윤인정 매니저 02-360-7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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