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종이팩 회수 촉진 자원봉사 지원 물품 전달

Mon, 26 Dec 2022 17:2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26일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사장 이찬희)이 종이팩 회수 촉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시민과 자원봉사자를 위한 종이팩 재활용 화장지 5만6000개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중구에 있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이찬희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11월 1일부터 진행된 종이팩 수거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참여한 21개 자원봉사센터가 앞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해당 물품은 종이팩 회수 촉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와 시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일부 수량의 경우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달될 계획이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지원 사업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수는 총 2만1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원 사업을 통해 수거된 종이팩은 총 4800㎏로 나타났다. 특히 지역 내 종이팩 다량 배출처인 어린이집, 카페 등을 중심으로 한 수거 체계 구축이 이뤄져 종이팩 분리배출에 관한 시민의식 향상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은 “탄소 중립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지원에 나서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측에 감사드린다”며 “자원 순환 활동과 같이 온실가스 감축을 중심으로 한 자원봉사 활동 영역의 확장이 일어나는 지금, 자원봉사센터 역시 자원봉사자분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개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를 주체로 2010년 6월 1일 설립돼 2020년 재단법인으로 운영 형태를 전환했다. ‘모든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로 만드는 안녕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자원봉사 지원 체계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핵심 가치인 △사람 △연대 협력 △현장을 바탕으로 핵심 목표인 △현장 중심의 자원봉사 정책 활동 △사회 변화를 위한 역량 강화 △자원봉사자가 주도하는 참여 문화 조성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안녕 캠페인, 재난현장자원봉사센터 통합관리, 자원봉사종합보험, 1365자원봉사포털 운영, 자원봉사 정책 개발, 자원봉사 아카이브 사업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v1365.or.kr

연락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전략팀 전홍석 주임 02-2129-751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