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좋은땅출판사 ‘여명보다 아름다운 황혼’ 절찬리 출간

Mon, 15 May 2023 10: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15일 --  좋은땅출판사는 95세 고령에도 불구하고 혼신을 다해 집필한 회고록 - 쓰디쓴 세월 속에 스며 있는 아름다운 100년 서사 - ‘여명보다 아름다운 황혼’을 출간했다. 
숨 가쁘게 전개되는 스토리가 마치 인기 드라마였던 ‘여명의 눈동자’를 보는 듯 너무나 극적이고 생생해 책을 한 번 손에 잡으면 순식간에 마지막 페이지까지 읽게 되는 이 책은 한편의 개인사이자 가족사이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훌륭한 역사서라고 말할 수 있다.
지식인도 권력자도 정치인도 그 아무것도 아닌 지극히 작은 노인의 생애 속에 녹아 있는 이야기들은 정사(正史)가 말할 수 없는 그때 그 시절 그 장소에 있었던 민초들의 쓰디쓴 또는 달달한 삶의 모습을 전하고 있다.
일제 수탈 만주사변 중일전쟁 태평양전쟁 6·25 5·16으로 이어지는 고난의 시대를 지나 어느새 황혼을 맞은 오늘날까지 천로역정의 길을 걸어가는 저자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다가오는 고난 속에서 개인들이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 나가야 할지에 대한 지혜와 앞으로 펼쳐지는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역사적 소명을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은 100년을 이어오신 어머니의 삶의 자취 속에 녹아 있는 시대상들이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는 것이 안타깝다고 생각한 저자의 아들 노희성 교수가 “노인이 죽으면 도서관 하나가 불타는 것과 같다”는 아프리카 속담대로 “어머니의 삶을 기록으로 남기면 도서관이 사라지는 일은 없지 않겠냐”라고 제안하면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노 교수는 막상 어버이날이 있는 5월에 즈음해 책이 발간되고 나니 납골당이나 산소에 유골을 둬 조상을 기리는 것보다 생애를 정리한 회고록을 만들어 자손들이 기리도록 한 것이 부모님을 더 기쁘시게 한 일이 아닌가 해 큰 보람을 느낀다며 미지의 독자들 모두 새벽보다도 아름다운 붉은 황혼으로 물들어가면 좋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여명보다 아름다운 황혼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떤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