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제주개발공사-광동제약, 제주 주거 취약계층 위해 힘 모은다

Tue, 19 Sep 2023 13:31:27 +0900

제주--(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19일 --  제주개발공사와 광동제약이 제주도 내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와 유통사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미애)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과 함께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희망&나눔 주거환경개선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제주 지역 내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주거약자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동제약은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에 나서며 제주개발공사(주거복지센터)와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은 주거 취약가구를 발굴·선정해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제주시 6가구 서귀포시 4가구 등 총 10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되며 협약에 참여한 4곳은 도내 주거약자의 주거안정 및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도내 주택가격 및 임대료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약자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크며 향후 지속적인 주거약자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제주형 주거·사회서비스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도내 주거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동제약 구준모 F&B 영업본부장은 “광동제약은 제주 지역 발전 및 상생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2017년부터 제주 집수리 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러 기관들과 한층 더 체계적인 제주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적극 동참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개발공사와 광동제약은 7월 제주 지역의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하는 등 제주도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samdasoo.co.kr/samdasoo/i...

연락처 제주삼다수 홍보대행 KPR 주은진 02-3406-2182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