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가로수포엠, 자전거의 날 행사에서 ‘바이씨 큐’ 공연 성료

Fri, 28 Apr 2023 15:15:26 +0900

전국--(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28일 --  극단 가로수포엠(대표 전승환)이 최근 자전거의 날 행사에 참여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가로수포엠은 4월 22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된 ‘2023 자전거의 날 기념 라이딩 경주시! 천년의 시간을 누비다!’ 행사에 참여해 오프닝 공연과 본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주최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의 성과 공유 및 비전 제시 저탄소 친환경 수단 및 자전거 이용 확산 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전국 자전거 도로 개통 이후 자전거 이용 성과를 홍보하고 저탄소 및 친환경 교통수단의 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포인트다.
가로수포엠은 행사 주최 측 초청을 받아 자전거 안전 교육 뮤지컬 ‘바이씨-큐’ 공연을 선보이게 됐다. 특히 본 공연에 앞서 자전거의 날 행사를 기념하기 위한 퍼포먼스 오프닝 공연을 전개해 주목받았다.
바이씨-큐는 범국민적 자전거 안전 인식 개선을 위한 뮤지컬 작품이다. 시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관객을 방청객으로 설정하는 방송국 콘셉트를 갖춰 관객과 함께 퀴즈를 풀어나가는 형식이 돋보인다. 아울러 가족의 사랑을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바이씨-큐 작품은 세상에 단 한 대뿐인 한정 모델 자전거 ‘드림라이드23’를 우승 상품으로 내건 퀴즈 대결이 핵심 주제다. 우승 후보로 주목받으며 결승에 진출한 사람은 국내 최대 자전거 동호회 회장이자 희귀 자전거 수집가인 ‘전문수’다. 이에 맞설 상대는 자전거 하나 없고 심지어 자전거를 타본 적도 없는 주인공 ‘안전희’다. 그 누구도 안전희의 승리를 예상하지 못하는 상황인 셈이다.
이처럼 바이씨-큐는 고난도 퀴즈가 진행되는 가운데 드림라이드23의 주인공이 누가 될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승환 가로수포엠 대표는 “퀴즈쇼 형식으로 관객들과 함께하는 시청자 퀴즈 지역의 자전거 문제 등 다양하고 재밌는 에피소드들이 등장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며 “신나는 음악과 가족애를 담은 따뜻한 작품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창립한 청년 예술단체인 극단 가로수포엠은 삶에 쉼표를 안겨주는 가로수처럼 삶을 노래하는 시처럼 예술을 펼친다는 이념으로 경기도 김포에서 다채로운 연극 뮤지컬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극단 가로수포엠을 이끄는 전승환 대표는 배우이자 연출인으로 연극 거리극 신체극 뮤지컬 설치 체험형 공연 등을 연출한 경력을 지니고 있다.
웹사이트: http://garosoopoem.modoo.at

연락처 극단 가로수포엠 황성화 기획 및 부대표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