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홈즈, 부동산 중개 파트너스 상생 위해 2023년 로열티 전액 면제
Thu, 29 Dec 2022 10:01:52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29일 -- 홈즈컴퍼니가 운영하는 국내 기업형 부동산 네트워크 미스터홈즈부동산중개(대표 고상철, 이하 미스터홈즈)가 파트너스(부동산 중개 가맹 회원사)와의 상생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미스터홈즈는 최근 부동산 거래 급감으로 중개 시장이 크게 위축된 가운데 파트너스들이 매월 부담하는 로열티를 2023년 한 해 동안 전면 면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혜택은 현재 파트너스뿐만 아니라 2023년에 신규 가입하는 파트너스에도 제공된다.
미스터홈즈는 프롭테크 기반 종합 부동산 기업인 홈즈컴퍼니(대표 이태현)가 운영하는 국내 중개 네트워크로 전국 데이터를 활용한 물건 소싱부터 개발, 관리까지 이어진 선진국형 부동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 오픈 이후 2020년 40개, 2021년 100개를 돌파하는 등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11월 말 기준으로 전국 150여 개 파트너스가 가맹을 맺었으며, 연내 200개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미스터홈즈 고상철 대표는 “부동산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부동산 중개사무소가 경쟁력을 갖추려면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필수”라며 “기업형 부동산인 미스터홈즈는 본사에서 B2B 중개 물건을 파트너스에게 지속적으로 보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네트워크를 활용한 파트너스 간 공동 중개도 활발히 추진하는 등 파트너스의 수익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로열티 면제 결정은 파트너스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면서도 경비 부담은 줄여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돕는 상생안”이라며 “로열티 면제, 브랜드 중개 등을 통해 기존 파트너스뿐만 아니라 새롭게 창업을 고려하는 중개인에게도 초기 부담을 줄이고, 원활하게 사업을 안착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미스터홈즈의 모회사인 홈즈컴퍼니가 자체적으로 확보한 B2B 중개 물건들을 파트너스에 별도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해 많은 거래 사례를 만들고 있다.
미스터홈즈 성북정릉센터 오지은 센터장은 “불황에 접어든 시기에 창업하게 돼 불안한 마음에 기업형 부동산인 미스터홈즈에 가입했다”며 “짧은 중개 경험에도 대기업 브랜드의 점포 개발을 본사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사업의 자신감을 얻게 됐으며, 주변 경쟁 중개사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고 밝혔다.
홈즈컴퍼니는 우미건설, 신한캐피탈, 건영, 신세계건설 등 굴지의 대기업들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프랜차이즈 기업과 제휴하고 있다. 이 때문에 미스터홈즈 파트너스들은 전국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신규 매장을 출점하거나 확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브랜드 중개 물량을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홈즈컴퍼니는 직소싱 중개 물건을 파트너들에게 더 많이 공급할 수 있도록 타 브랜드와의 제휴를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이밖에 매출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도 계속된다. 부동산 중개 시장의 정보를 본사 및 파트너스 간 실시간 공유하며, 공동 중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중개 과정에 필요한 세무, 법무, 건축 등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도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한편 해당 내용은 23일 서울 영등포구 살롱드 여의도에서 파트너스와 함께하는 송년회 자리에서 발표됐다. 송년회에는 70여 개의 파트너스가 함께했으며, 올 한 해 열심히 뛰어온 파트너스의 공로와 노력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미스터홈즈의 2023년 사업 계획 발표와 더불어 특강, 우수 파트너스 시상, 네트워크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연락처 홈즈컴퍼니 홍보대행 로제타컨설팅 조윤정 이사 010-2384-258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