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식물원 ‘프랑스 식물원’ 기획사진전 개최
Tue, 25 Apr 2023 16:42:42 +0900
성남--(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25일 -- 신구대학교식물원(권영한 원장)은 5월 4일부터 7월 16일까지 갤러리 우촌에서 ‘프랑스 식물원’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사진전은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와 함께 매해 세계의 식물원을 소개하는 전시로 올해 8주년을 맞았다. 올해에도 환경부와 신구대학교식물원이 함께 사진전을 기획했으며 이번 시리즈에서는 프랑스의 식물원 문화를 소개한다.
프랑스는 유럽의 정원 문화를 대표하는 나라로 이번 시리즈에는 세계 최고 식물원 가운데 하나인 파리식물원 등 프랑스의 식물원과 정원 16곳을 사진으로 전시한다. 대표적으로 식물박물관이라 불리는 낭시식물원 알프스 고산식물의 다양성을 품은 로따레고산식물원 인상파 화가 모네의 정원 300여 개의 식물 조각이 있는 에리냑 정원 등이 있다.
권영한 신구대학교식물원 원장은 “전시된 다양한 정원과 식물 사진을 프랑스 여행하듯이 감상해 보기 권한다”며 “많은 관람객이 프랑스의 평화로운 식물원을 즐겁게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는 봄축제 ‘꽃길따라 향기따라’가 진행 중이며 사진전과 함께 라일락 인동과와 작약을 즐길 수 있다. 50세 이상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원교육 ‘2023 생활정원 코디네이터’ 과정도 성남시평생학습센터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문의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 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조창조 031-740-127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