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그림책 독서 테라피 ‘내인생, 첫페이지’ 운영
Tue, 25 Apr 2023 08:30:00 +0900
수원--(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25일 -- 재단법인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군포시 관내 11~19세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문학작품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독서 테라피 ‘내 인생 첫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그림책 독서 테라피 ‘내 인생 첫 페이지’는 청소년의 관심사와 흥미 적성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나만의 책을 만드는 창작활동 프로그램이다. 올 3월에는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 자신을 나타내고 이해하는 방식의 테라피가 진행됐으며 4월에는 청소년들이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나’라는 존재의 소중함과 의미를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홍우리 강사는 “그림책 독서 테라피 ‘내 인생 첫 페이지’는 청소년이 스스로를 발견하고 정체성을 찾아가는 활동”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프로그램 담당자 박준혁 지도사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완성된 작품을 전시하는 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성취감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으로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에세이 그림책 시화집 등 본격적인 나만의 책 만들기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어 프로그램의 막바지에 완성된 결과물을 전시하는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협력팀 전민경 차장 031-232-9383(내선 30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