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아다니 그룹: 유해하고 사실을 왜곡하는 OCCRP의 주장

Sun, 03 Sep 2023 14:41:39 +0900

아마다바드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03일 --  인도 최고의 통합 비즈니스 대기업인 아다니 그룹(Adani Group)은 오늘 아다니 그룹이 특정 법률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는 조직범죄 및 부패 보고 프로젝트(Organized Crime and Corruption Reporting Project OCCRP) 보고서에 대한 대응으로 언론 성명을 발표했다.
아다니 그룹은 해당 보고서를 강력히 부인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기구가 해당 그룹을 상대로 근거 없는 주장을 한 두 번째 사례다. 이에 앞서 뉴욕에 본사를 둔 공매도 투자사인 힌덴부르크 리서치(Hindenburg Research)도 비슷한 주장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아다니 그룹은 해당 주장을 강력히 부인하는 상세한 답변을 내놓았다. 이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는 아다니 업데이트 리소스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인도 대법원은 위원회를 구성해 보고서를 제출했지만 아다니 그룹의 어떠한 불법 행위에 대해서도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이 문제는 현재 미결 상태이며 인도 최고 법원과 인도 증권거래위원회의 감독을 받고 있다.
아다니 그룹이 OCCRP 보고서에 대해 발표한 답변 성명:
“우리는 이러한 반복된 주장을 단호히 거부한다. 이 뉴스 보도는 근거 없는 힌덴부르크 보고서를 되살리기 위해 외국 언론의 일부가 자금 지원한 이익 단체의 의한 또 다른 시도로 보인다. 사실 이는 지난주 언론에서 보도한 대로 예견된 일이었다. 이러한 주장은 10년 전 수익 정보국(DRI)이 과도한 송장 발행 해외 자금 이체 관련 당사자 거래 및 FPI를 통한 투자에 대한 혐의를 조사한 바 있는 종결 사건을 기반으로 한다. 독립 판결 기관과 항소 법원은 모두 과대 가치 평가가 없었으며 해당 거래가 해당 법률에 따른 것임을 확인했다. 이 문제는 2023년 3월 인도 대법원이 우리에게 승소 판결을 내리면서 최종 확정됐다. 분명히 과대평가가 없었기 때문에 자금 이체에 대한 이러한 주장에는 타당성이나 근거가 없다. 특히 이러한 FPI는 이미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의 조사에 포함되어 있다. 대법원이 임명한 전문위원회에 따르면 최소공공지분(MPS) 요건을 위반하거나 주가를 조작했다는 증거는 없다. 우리에게 질의를 보낸 이들 간행물이 우리의 답변 전체를 전달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은 불행한 일이다. 이러한 시도는 특히 주가를 하락시켜 이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러한 공매도 투자자사들은 여러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 대법원과 SEBI가 이러한 문제를 감독하고 있으므로 진행 중인 규제 절차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법적 절차에 대한 완전한 믿음을 갖고 있으며 공개 수준 및 기업 지배구조 표준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 이러한 사실에 비춰볼 때 이러한 뉴스 보도의 시기는 의심스럽고 유해하고 악의적이며 우리는 이러한 보도를 전체적으로 거부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danienterprise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다니 그룹(The Adani Group) 로이 폴(Roy Paul) roy.paul@adani.com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