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디메디, 2023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기업 선정
Sun, 23 Apr 2023 10:22:52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23일 -- 에이치디메디(대표 이정의)가 2023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클라우드서비스 전환 이용료를 80%까지 지원한다.
에이치디메디는 2021년 설립 이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관련한 기술 개발에 집중했다. 그 결과 기업이 별도의 서버 구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SaaS 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에이치디메디는 2023년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기업 선정을 계기로 어프 비대면 복약지도와 통합 교육관리 서비스를 본격 제공하게 된다.
어프 비대면 복약지도는 지역 약사와 환자를 이어 매년 25만 건 의약품 부작용을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사회를 형성할 수 있게 돕는다.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지능형 플랫폼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의료 데이터를 수집·저장·분석해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된 맞춤형 정보를 지원한다. 환자의 처방전에서 정보를 추출해 복약안내문을 자동완성하고 약사에게 전송한다. 약사는 환자 동의하에 환자 의료기록을 분석한 데이터를 확인한 후 환자에게 더욱 섬세한 복약지도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는다. 약사가 복약안내문을 환자에게 전송하면 환자는 언제 어디서나 약사의 복약지도를 확인해 더 안전하게 약을 복용할 수 있고 자동으로 설정된 약 알람에 따라 약을 복용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약사는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환자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향후 약사가 환자의 건강 상태에 관한 리포트를 받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판매를 진행하는 솔루션이 추가될 예정이다.
어프 통합 교육관리 서비스는 비즈니스를 위한 교육 과정을 개설해 교육 진행을 돕는 서비스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대규모 수강자를 등록해 관리하고 교육과정을 개설해 시험 설문 수료증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교육 관리 서비스로 의료기관부터 기업 학원에 이르기까지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정의 대표는 “구매부터 서비스 사용 지원까지 고객 중심으로 실시간 응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고객이 클라우드 업무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이 향상되게 돕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치디메디 소개
의료정보 불균형을 해결해 의약품 오남용 등 의료 사고를 방지하고 의료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건강 유지 및 증진에 기여하는 의료 정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hdmedi.co.kr/
연락처 에이치디메디 이정의 02-6080-221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