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대표이사 인사
Fri, 01 Sep 2023 14:49:11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01일 -- 한화그룹은 9월 1일 한화갤러리아 한화생명 대표이사에 대한 내정 및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 인사 사항
· 신임 대표이사 내정
- 한화갤러리아 : 김영훈 대표이사
· 대표이사 승진
- 한화생명 :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 승진
한화그룹은 불확실한 대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시장 선점을 위해 사업 및 전략 전문성이 검증된 대표이사를 선제적으로 선임해 대응하고 있다.
전년(2022.8.29)과 비슷한 시기에 시행한 대표이사 인사 후 기업별로 대표이사 책임하에 최적의 조직을 구성하고 선제적으로 내년도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다만 이번 사장단 인사는 지난해 사업재편 및 신규사업 진출에 맞춰 계열사 9곳의 대표이사를 교체한 것에 비하면 소폭 인사다. 글로벌 경기 불황에 따른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 조직 안정화와 미래 신성장 동력에 대한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다. 변화보단 안정 위기 속 기회를 잡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 이후 경영 상황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인재의 적재적소 배치는 수시로 추진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위원회 김우중 차장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