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화성시문화재단, 8~9월 봉담·발안·새솔동서 ‘화성랩소디’ 1차 워크숍 진행

Wed, 30 Aug 2023 11:08:00 +0900

화성--(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30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2023 경기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이 화성의 노래를 함께 만드는 ‘화성랩소디’를 운영한다.
화성랩소디는 직접 자신들이 살고 있는 화성시의 이야기를 글로 적고 예술가가 노래로 만들어 지역주민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찍는 시민참여형 사업이다.
8~9월 총 9회 열리는 1차 워크숍은 새솔동 봉담 발안의 거점공간 세 곳을 중심으로 하며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월 30일(수)부터 9월 14일(목)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새솔동 송린이음터 △봉담 숲속보물섬 동일하이빌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에는 △발안 문화더함공간 서로에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의 콘셉트는 지구에서 사람뿐 아니라 자연환경 동물 등 다양한 존재들과 함께 살아가는 도시(별) ‘화성’의 모습을 담아내는 것이다.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소중한 존재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3개 동네의 특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화성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봉담 지역에서는 ‘우리가 화성의 중심’ 발안만세시장에서는 ‘발안만세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하는 동네사람 이야기’ 새솔동에서는 ‘신도시 이야기’를 참여 시민들과 이야기 나눈다.
중학생 이상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선착순 15명 내외로 포스터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 사업은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완성된 뮤직비디오는 시사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랩소디를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노래를 만들고 더 나아가 지역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든 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실행하되 전문 예술인과 함께 진행해 결과물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정책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화성랩소디 문의 031-290-466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