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 위한 업무약정 체결
Mon, 21 Aug 2023 16: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21일 -- 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변주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과 한국장애인개발원 본사에서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 활용 등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약정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꿈드래쇼핑몰 : 보건복지부 및 한국장애인개발원 운영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판매 플랫폼
우체국물류지원단은 국민에게 보편적 우편물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송차량을 지속 구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량 구매포인트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공공기관으로서 발생한 포인트를 사회적 기여 활동에 활용하고자 한국장애인개발원의 문을 두드렸고 현대카드와 함께 국내 최초로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를 기획해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본 약정의 주요 내용은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를 활용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 및 협조 △추진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지원 등이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사회적 책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약정 체결을 통해 우체국물류지원단은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확대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지원을 위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우체국물류지원단 변주용 이사장은 “우리 지원단은 그동안 운송차량 구매로 적립한 카드 포인트를 더욱 가치있게 활용하고자 다양한 기관·기업과 협업해 꿈드래쇼핑몰 전용카드를 발급을 추진했다”며 “꿈드래쇼핑몰에서 안전·보건물품을 구입해 근로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함과 동시에 중증장애인물품 구매로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등 ESG 경영 실현에 앞장서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체국물류지원단은 2020년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 등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한 바 있으며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로지원 정책 개발 및 추진을 위해 상호협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우체국물류지원단 소개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세상 연결로 안전·신속·정확하게 국민에게 행복을 전하는 스마트 우편물류 전문기관이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우정사업본부 산하 준정부 공공기관으로 안전·신속·정확한 우편물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편익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꿈드래쇼핑몰: https://www.goods.go.kr/sm/main.do
웹사이트: http://pola.or.kr
연락처 우체국물류지원단 운송사업실 박진욱 실장 02-6473-8101 유민혁 대리 02-6473-811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