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웹소설 ‘환생했더니 단종의 보모나인’ 영상화 계약 체결
Tue, 21 Feb 2023 09: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2월 21일 -- 문피아(대표 손제호)는 SBS콘텐츠허브(대표 김휘진)와 웹소설 ‘환생했더니 단종의 보모나인’의 드라마 제작을 위한 ‘영상화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인수 작가의 환생했더니 단종의 보모나인은 주인공 권윤서가 우연히 조상님인 현덕왕후의 반지를 꼈다가 그녀의 아들인 단종 이홍위의 보모나인으로 환생한 대체 역사 장르의 웹소설이다. 이홍위에게 연민과 가여움을 느낀 권윤서가 심리 치료사였던 직업을 살려 그를 비롯한 조선 왕실의 주요 인물들을 돌보고 치료하는 과정이 흥미롭게 그려진 작품이다.
환생했더니 단종의 보모나인은 문피아와 네이버 시리즈에서 웹소설로 서비스되고 있다. 문피아에서는 2월 20일부터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환생했더니 단종의 보모나인을 포함해 ‘빙의’를 소재로 한 웹소설 4편도 만나볼 수 있다.
영상화 계약을 체결한 SBS콘텐츠허브는 다양한 글로벌 OTT에 작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우수한 IP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2022년 설립 10주년을 맞은 문피아는 대표적인 웹소설 작가 등용문이자, 슈퍼 IP를 배출해내는 원천 스토리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전지적 독자 시점 △나노 마신 △천재의 게임방송 △초월자 학원의 수강생이 되었다 △서브 남주가 파업하면 생기는 일 △재벌집 막내아들 등 인기 웹소설이 줄줄이 웹툰으로 제작됐으며, 이 가운데 ‘재벌집 막내아들’은 최근 드라마로 제작돼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문피아는 인기 웹소설의 IP를 다양한 2차 콘텐츠로 확대하는 프로젝트들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문피아 소개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는 대한민국 최대 웹소설 플랫폼이다. 2002년 설립 이래 글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쉽게 읽고,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가이드와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능성 있는 소설 작품들이 대중 관심을 이끌게 함으로써 대한민국 문학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성장시키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더불어 무협,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 소설 플랫폼 사업을 바탕으로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 출판 및 굿즈 등 소설 IP의 콘텐츠 사업 확장에도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npia.com
연락처 문피아 경영지원본부 장운영 팀장 070-4693-668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