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삼양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 돌파

Thu, 06 Apr 2023 09:21:48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06일 --  상쾌환 부스터(BOOSTER)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하며 음료형 숙취해소제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2월 1일 출시한 상쾌환 부스터가 3월 31일 기준으로 자체 집계 결과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상쾌환 부스터는 편의점 점포 취급률도 출시 2개월 만에 약 80%를 달성했다. 국내 편의점 10곳 중 8곳에서 상쾌환 부스터를 만날 수 있다는 의미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제품인 만큼 유흥가와 대학가 상권 위주로 수요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양사는 고무적인 판매 성과에 발맞춰 상쾌환 부스터 제품을 알리는 30명의 대학생 서포터즈가 5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4월 21일에는 젊은 소비자층이 몰리는 성수동에 새로운 콘셉트의 브랜드 팝업스토어도 오픈한다.
앞서 삼양사는 상쾌환의 새 얼굴로 배우 이선빈과 가수 겸 배우인 한선화 정은지를 발탁하고 신규 CF를 공개하기도 했다. 3월 초 공개된 CF는 현재 TV는 물론 상쾌환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과 버스 지하철 등 옥외광고에서 볼 수 있다.
상쾌환 부스터는 숙취 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 글루타치온효모추출물 외에도 헛개나무열매 밀크씨슬추출물분말 등의 원료가 첨가됐다. 특히 패션후르츠(백향과) 맛으로 만들어 상큼함과 깔끔한 끝맛을 부각시켰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상쾌환 부스터 출시 시점에 맞춰 최근 가장 핫한 모델을 발탁해 화제성 높은 광고를 선보인 것이 제품 홍보에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과감한 광고 전략과 ‘오늘부터 지금부터 상쾌환 부스터’라는 광고 카피가 제품 인지도 확보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양사는 2013년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으로 상쾌환 브랜드의 등장을 알렸다. 이후 2019년 망고 과즙을 더해 맛은 물론 섭취 편의성을 높인 ‘상쾌환 스틱형(Yellow)’과 2021년 배 농축액 및 사과 과즙이 첨가된 ‘상쾌환 스틱형 레드(Red)’을 차례로 선보이며 업계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올해 2월 상쾌환 부스터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음료형 숙취해소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yang.com

연락처 삼양홀딩스 커뮤니케이션팀 임홍조 사원 02-740-723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