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ESG평가에서 첫 A+ 통합등급 획득
Fri, 25 Oct 2024 14:20:18 +0900
서울--(뉴스와이어)--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한국ESG기준원의 ‘2024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평가’에서 처음으로 A+ 통합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룹사인 동아에스티 에스티팜도 A 통합등급을 받았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 및 기업을 대상으로 ESG관련 경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S(탁월)부터 A+(매우 우수) A(우수) B+(양호) B(보통) C(취약) D(매우 취약)까지 7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유가증권시장에 그룹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 전문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에스티가 코스닥시장에는 원료의약품 사업회사 에스티팜이 상장돼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통합등급에서 전년대비 한 단계 높은 A+ 평가를 받았다. 환경 부문은 B+에서 A로 등급이 올랐다. 지배구조 부문도 A에서 A+로 상향됐다. 사회 부문은 A+ 등급을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며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했고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주주환원정책 수립 및 ESG위원회를 설립해 ESG활동을 강화했다.
동아에스티는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B+에서 A로 한 등급 상승했으며 사회 부문과 지배구조 부문은 A+와A 등급을 받았다. 동아에스티는 기후대응전략 외 환경정보 공개 대기 및 수질오염물질 배출량을 개선했다.
에스티팜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난해 A에서 A+로 한 단계 상승했다. 에스티팜은 인권경영 중장기 목표 수립 및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해 기업 경영 관련 인권이슈를 식별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환경 부문은 A등급을 지배구조 부문은 B+등급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donga.co.kr
연락처 동아제약 커뮤니게이션팀 공경호 수석 02-920-8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