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의명가, ESG 경영 실행을 위한 ‘1+1 사회공헌’ 사업 발족
Thu, 02 Mar 2023 10: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02일 -- 어의명가가 ESG 경영 사회(Social) 부문 사회공헌의 뜻을 같이하기 위해 관악농협 금천신용협동조합 세무법인 이레 한국치매예방강사협회 진성요양보호사교육원 등 각 분야의 기업 및 단체와 함께 ESG 1+1 사회공헌 프로젝트 ‘1사 1경로당 의료기 기증 사업’을 발족했다.
ESG 경영 사회(Social) 부문의 사회공헌은 시대적인 트렌드이자 기업 경영에 대두된 핫토픽이다.
‘1사 1경로당 의료기 기증 사업’은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줄어든 1사 1경로당 후원을 활성화하고 노인복지와 직원들의 사내 복지를 함께 충족하는 건강 증진 사업이다. 사회공헌을 신청한 기업이 선정된 의료기(고주파자극기)의 구매 가격을 지정 기부단체에 기부금으로 납부하면 두 대의 기기를 구매해 각각 사내 직원 복지와 기업이 지정한 대한노인회 산하 경로당에 기증하는 ‘1+1’ 개념의 사업이다.
참여 기업과 단체들은 사회공헌에 뜻이 있는 기업들을 모으고자 2월 20일에 대한노인회 금천지회에서 사회공헌우수기업협의회 발족과 ‘1사 1경로당 건강증진 의료기 기증’ 사업의 첫 시작을 겸한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직원 복지 차원에서 고주파자극기를 구입한 7명의 기업 CEO 1사1경로당 사회공헌 행사로 의료기를 기증받은 7개 경로당의 회장단 금천구청 금천구의회 대한노인회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석했다. 참석한 기업 대표와 어르신들은 의료기를 기증받았다.
주최 측은 3월부터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의 더 많은 기업 CEO가 ESG 활동의 하나로서 행사에 동참하고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이 함께 할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다. 주최 측은 기업의 행사 참여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릴 계기라고 밝혔다.
어의명가 소개
어의명가 주식회사(지주회사 정우그룹)는 사회공헌우수기업협의회 주관사다. 국민의 건강과 일자리 창출의 두 가지 명제를 갖고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의명가는 △도소매 유통 △전자상거래 △사회공헌 사업 △헬스케어 비즈니스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를 사업 영역으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eoeuimyungga.co.kr/
연락처 정우그룹 대외협력사업단 이상규 단장 1533-963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