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비전 알룸니 스칼라십, 첫 장학금 수혜자 선발… 2000만원 수여
Mon, 03 Apr 2023 09:4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03일 -- 국내 와인 교육 기관 ‘와인비전’이 운영하는 와인비전 알룸니 스칼라십(Winevision Alumni Scholarships)의 첫 장학금 수혜자가 선발됐다.
와인비전은 3월 31일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과 ‘마스터 소믈리에(Master Sommelier)’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박희성 씨를 와인 마스터 스칼라십(MW & MS Diploma Scholarship)의 첫 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 2000만원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와인 관련 최고의 자격증으로 인정받는 마스터 오브 와인은 현재 전 세계 단 416명만이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고 소믈리에의가장영예로운타이틀인 마스터 소믈리에는 전 세계에 300명이 채 되지 않는다.
박희성 씨는 WSET 디플로마(Diploma)와 CMS 어드밴스드(Advanced)까지 모든 과정을 이수해 와인과 관련된 이론 및 실전 기술에서 최고 권위의 전문가 자격을 획득했다. 또 2018년부터 와인비전에서 WSET 공인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수입사 운영을 통해 국내외 와인 산업에 대한 충분한 경험을 쌓았다. 와인비전 알룸니 스칼라십의 장학금 2000만 원은 마스터 오브 와인 및 마스터 소믈리에 과정에 필요한 세미나 및 시험 등록 비용 등 과정 이수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와인비전 알룸니 스칼라십은 호스피탈리티 업계 관계자(와인 수입사 리테일 레스토랑 호텔 등)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매년 1월 무렵 공지를 통해 신청 안내되며 지원 자격 요건 확인 및 지원서를 검토하는 1차 심사 이후 면접을 거쳐 합격자가 발표된다.
와인 마스터 스칼라십은 와인비전의 정규 과정(WSET CMS)을 수강하고 마스터 오브 와인 또는 마스터 소믈리에를 준비·진행하고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기존 와인 관련 교육을 증명하는 서류 및 업계에서 10년이 넘는 경험을 보유한 사람의 추천서를 제출해야 하며 합격자는 교육 과정에 사용할 목적으로 2년간 20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아울러 또 하나의 장학 프로그램인 CMS 교육 프로그램 스칼라십(CMS study Scholarship)은 CMS 교육 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이에게 수여된다. CMS(CourtofMasterSommeliers)는 실무적지식과와인서비스능력향상에초점을둔교육과정으로최고 단계를 이수하면 마스터 소믈리에의 타이틀이 주어진다. 국내에서는유일하게와인비전이CMS인증프로그램을제공하고있다. 올 6월에 열리는 CMS 과정에서 단계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이는 스칼라십의 혜택을 받게 된다.
와인비전은 세계적인 와인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스칼라십의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와인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 공지될 예정이다.
와인비전에듀케이션 소개
와인비전에듀케이션은 교육부 고용노동부가 승인한 와인 및 증류주 교육 기관이다. 와인비전은 WSET (Wine & Spirit Education Trust)와 WSG (Wine Scholar Guild) 그리고 CMS (Court of Master Sommelier) 국제 인증 프로그램을 모두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 기관이다. 또 와인비전은 와인 문화의 깊이와 발전을 위해 특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매년 개최하는 ‘코리아 소믈리에 오브 더 이어’의 주관사로서 전문가들의 공정한 경쟁과 다양한 시음회 박람회를 기획·운영한다.
와인비전아카데미: https://winevision.kr/
연락처 와인비전아카데미 마케팅팀 구현경 담당 02-518-1855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