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쉐어-국경없는 학교짓기, 해외 아동 교육지원 업무협약 체결
Wed, 21 Aug 2024 13:3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이사장 최순자)가 국경없는 학교짓기(회장 이재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일 월드쉐어 서울 본부에서 진행됐으며 월드쉐어와 국경없는 학교짓기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전 세계 어려운 아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에 협력하기로 약속했으며 월드쉐어가 지원하는 국가 중 도움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해 학교를 개소하고 이후 교육 지원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월드쉐어 최순자 이사장은 “월드쉐어와 국경없는 학교짓기는 아이들을 위한 같은 마음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두 기관이 힘을 모아서 더 많은 아이에게 희망을 전해주고 아이들이 교육받을 권리를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경없는 학교짓기 이재구 회장은 “아직도 많은 아이가 학교가 멀거나 없어서 교육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 함께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경없는 학교짓기는 제3세계 어린이들이 누구나 교육받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정치 종교 그리고 피부색과 국가를 뛰어넘어 학교를 세우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단체로 2015년 네팔 대지진 현장을 구호하며 시작됐다. 현재 1년에 1개의 학교를 짓는 것을 목표로 활동을 하고 있다.
아동공동체 지원 전문기관인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 그룹홈 운영 해외아동 결연 지역 개발 인도적 지원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월드쉐어 소개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온라인커뮤니케이션팀 김성은 과장 02-2683-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