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금천일자리주식회사, 근로자 안전 위한 합동 안전·보건점검 실시
Thu, 30 Mar 2023 16:29:53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30일 --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금천일자리주식회사 용역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해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1분기 합동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점검에서 금천구시설관리공단과 금천일자리주식회사는 금천일자리주식회사의 직원 29명이 근무 중인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의 6개 사업장(금천종합복지타운 금천문화체육센터 독산어르신체육센터 금빛휘트니스센터 금나래문화체육센터 공단본부)에 대해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했다.
합동 안전·보건 점검은 중대재해예방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제64조 제2항 시행규칙 제82조에 의거해 분기별 1회 실시하도록 돼 있다.
점검은 합동안전보건점검표에 따라 안전관리계획서 이행 여부 산업안전보건비 사용 사업장 위험요인 조치 사항 안전보건교육 실시 개인보호구 지급 건강검진 실시 등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현장 조치가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조치했다.
특히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사업장에서 근무 중인 금천일자리주식회사 직원들은 각각 미화 경비·보안 주차 시설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만큼 분야별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안전에 관한 지도·조언을 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합동점검을 통해 공단과 금천일자리주식회사 담당자 근로자 모두가 점검의 주체로서 사업장의 안전 및 보건 조치의 적정성 여부를 점검했다”며 “이번 점검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 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전산홍보팀 윤성운 070-4633-313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