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연구소, 충북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유아 문제행동 지도, THE 시그널’ 진행
Mon, 19 Aug 2024 11: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영유아 교육 생활 문화 연구기관 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가 충북유아교육진흥원에서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1급 정교사 자격연수 ‘THE 시그널’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THE 시그널’은 유아 문제행동 지도 교육으로 교실에서 유아가 보내는 시그널을 통해 문제행동을 파악하고 교사의 개인 성향에 따른 적절한 지원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교육은 85명의 교사들이 참여해 실제 현장에서 경험했던 사례와 노하우를 함께 나누며 실질적인 해결 방법까지 포괄적으로 다뤘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아이들 마음뿐 아니라 교사들의 마음까지 헤아려주는 뜻깊은 교육이었다며 깊은 공감을 표했다. 참석한 교원 모두가 교육적 성찰과 함께 교사의 기본적인 역할과 1급 정교사로서 전문성 있는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해 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동심연구소는 영유아 교육 생활 문화 전반에 걸친 연구 기획 제작과 함께 부모 및 유아교육 관련 종사자 대상 교육 연수에 힘쓰며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 전문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심연구소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데 설립 취지와 목적을 두고 교육이 지닌 선한 영향력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동심연구소 소개
동심연구소는 2014년 동심의 부설 연구 기관으로 설립된 것에 이어 부산에 연구소를 신설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 전문 연구소로 자리매김했다. 동심연구소는 영유아 중심의 교육·생활·문화 전반에 걸친 연구·기획·제작 및 부모 예비부모 유아교육 관련 종사자 대상 교육연수에 힘쓰고 있다. 이에 영유아 전인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상과 학부모가 뽑은 브랜드대상을 받았고 인성교육대상을 연속 수상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simlab.com
연락처 동심연구소 대외협력팀 김보라 070-4666-6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