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원래디오, KT와 125억원 규모 와이파이 공유기 공급계약
Wed, 24 Jul 2024 11:55:00 +0900
안양--(뉴스와이어)--와이파이(Wi-Fi)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치원래디오(대표 우준석 www.h1-radio.com)는 KT와 125억원 규모의 와이파이 공유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원래디오는 통신장비 전문기업 에치에프알과 관계사들의 와이파이 관련 사업과 인력을 통합해 설립된 회사로 통신 사업자들에게 유무선 공유기를 공급해 왔다. 최근에는 와이파이 기술 Wi-Fi 6/6E(11ax)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하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에 KT에 공급하는 와이파이 공유기는 6세대 가정용 제품인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GIGA WiFi Home ax)’로 2025년 6월 30일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에이치원래디오 우준석 대표이사는 “에이치원래디오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600만 대 이상 공급하며 국내 와이파이 통신망 구축에 기여해왔고 앞으로도 와이파이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갈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가정용 및 SOHO용 와이파이 공유기를 자체 브랜드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이치원래디오 소개
에이치원래디오는 코스닥 상장사인 에치에프알 및 관계사들의 와이파이 관련 사업과 인력을 통합해 와이파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자 2023년 재출범한 회사다. 퀄컴 미디어텍 리얼텍 브로드컴 등 다양한 칩셋 기반의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가고 있다.
연락처 에이치원래디오 이은경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