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한국여성재단-연대치대여동문회, 양육미혼모 지원사업을 위한 1억원 누적 기부금 전달식 진행

Wed, 17 Jul 2024 13:50:30 +09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재단은 17일 연대치대여동문회와 양육미혼모 지원사업을 위한 1억원 누적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은 연대치대여동문회 이영순 회장 김소양 고문 김진 고문 유혜경 고문 구경애 고문 김희성 총무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과 노지은 사무총장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김민정 대표 등 양육미혼모 지원사업 기부처 및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여성재단은 2018년부터 7년 동안 연대치대여동문회의 기부로 양육미혼모 지원사업 ‘With Mom Project’를 파트너 기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사업을 통해 1:1 개별 맞춤형 교육과 자녀돌봄 지원을 이어가며 양육미혼모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 토대를 마련했다. 연대치대여동문회 회원들의 양육미혼모 지원을 위한 기부참여는 2017년에 시작돼 2024년 6월 말 기준으로 1억원을 달성했다.
한국여성재단 장필화 이사장은 “많은 양육미혼모들이 사회적인 편견에 부딪히고 역량을 키울 기회가 부족한 상황에서 취업 현장에 나가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양육미혼모 지원사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진출의 발판을 만드는 기회를 열 수 있었다. 지속적인 관심과 기부로 함께해 준 연대치대여동문회 회원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연대치대여동문회 이영순 회장은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양육미혼모의 성장과 자립에 힘을 실어 줄 수 있어 기쁘다. 회원들이 함께한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부전달식 소감을 밝혔다.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 여성 민간공익재단으로 딸들에게 희망을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여성인권이 보장되고 호혜와 돌봄이 실현되는 성평등사회를 지향하고 있다. 성평등문화확산 여성인권보장 여성임파워먼트 다양성존중과 돌봄사회지원 등의 영역에서 여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웹사이트: www.womenfund.or.kr).
웹사이트: http://www.womenfund.or.kr

연락처 한국여성재단 나눔기획팀 성예현 과장 070-5129-5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