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 조선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Tue, 09 Jul 2024 14:16:49 +0900

서울--(뉴스와이어)--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이사장 김용범 이하 탄소중립재단)은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와 9일 오전 11시 조선대학교 본관 2층 청출어룸에서 탄소중립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지혁신·공유·상생’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탄소중립재단 김용범 이사장 박범석 부회장 최용국 사무총장 조선대학교 김춘성 총장 김현우 대외협력처장 위성옥 부처장 윤성도 대외협력 외래교수를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과 한국자율제조플랫폼 이상호 회장 세계명인협회 신창화 명인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각자의 역량과 자원을 기반으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동반성장과 지속 가능한 지방시대 선도를 목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탄소중립 구축 시스템 가이드 및 지침 개발 협조 △탄소 중립 관련 연구 및 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협조 △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한 지역발전 연계 협력 활성화 △산-학-연-관 맞춤형 교육 및 연구 협력 활성화 △지산학협력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 등 지역 및 상호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 포함돼 있다.
김춘성 조선대학교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선도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대학 교육 반영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용범 탄소중립재단 이사장은 “광주전남지방의 ‘탄소중립 Net-Zero’ 실현을 위한 거점대학이 되도록 조선대학교와 탄소중립재단이 협력해 국가산업단지 내 기업들의 ESG 경영 탄소중립 전문인력 양성과 사업화를 주도하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 소개
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은 국제 표준 기준에 적합한 탄소중립 구축 시스템 표준 가이드 및 지침을 개발하고 탄소중립 관련 학계 연구 및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탄소중립 성과지표를 개발 및 보급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 및 지속 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nf-d72pbxt.gamma.site

연락처 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 최용국 사무총장 02-923-9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