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탈레스, 클라우드 리소스가 사이버 공격의 가장 큰 표적

Wed, 26 Jun 2024 10:55:00 +0900

뫼동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탈레스(Thales)가 25일(현지 시간) 37개 산업 분야의 18개국 약 3000명의 IT 및 보안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근거로 최신 클라우드 보안 위협 동향 및 새로운 위험에 대한 연례 평가인 2024 탈레스 클라우드 보안 연구(2024 Thales Cloud Security Study)를 공개했다.
클라우드 사용이 많은 조직에서 전략적으로 계속 중요해짐에 따라 클라우드 리소스는 SaaS 애플리케이션(31%) 클라우드 스토리지(30%) 클라우드 관리 인프라(26%)가 주요 공격 범주로 언급되는 등 사이버 공격의 가장 큰 표적이 되었다. 그 결과 클라우드 환경 보호가 다른 모든 보안 분야보다 먼저 최우선 보안 우선 순위로 떠올랐다.
이는 조직들이 클라우드 데이터 침해를 계속 경험함에 따라 발생한다. 조직들 중 44%가 클라우드 데이터 침해를 경험했으며 14%는 지난 12개월 동안 사고를 겪었다고 보고했다. 인적 오류와 잘못된 구성이 계속해서 이러한 침해의 가장 큰 근본 원인(31%)을 차지했으며 알려진 취약성 악용(28%) 멀티팩터 인증(Multi-Factor Authentication) 미사용(17%)이 그 뒤를 이었다..
기업 전반에서 클라우드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위협 행위자의 잠재적 공격 표면도 함께 증가했는데 조직의 66%가 25개 이상의 SaaS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기업 데이터의 거의 절반(47%)이 민감한 데이터이다. 클라우드의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위험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데이터 암호화율은 여전히 낮으며 민감한 클라우드 데이터의 80% 이상을 암호화하는 기업은 10% 미만이다.
탈레스의 클라우드 보호 및 라이선싱 부문 수석 부사장인 세바스티앙 카노(Sebastien Cano)는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확장성과 유연성은 조직에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에 보안 전략의 핵심이 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공격 표면이 확장됨에 따라 조직들은 클라우드에 저장한 데이터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데 사용하는 키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사람과 데이터가 사용되는 방법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확보해야 한다. 특별히 데이터 주권과 개인정보보호가 올해 연구에서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올랐기 때문에 지금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조직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사용에 대한 더 많은 경험을 쌓으면서 많은 조직들이 새로운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투자를 현대화했다. 디지털 주권을 새로운 보안 문제로 우선시하는 조직의 경우 클라우드 데이터를 논리적으로 분리 보호 저장 및 처리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리팩터링(refactoring)하는 것이 작업부하를 온프레미스(on-premises) 또는 인테리토리(in-territory)로 다시 송환하는 것과 같은 다른 조치보다 앞서 주권 이니셔티브를 달성하거나 성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었다. 미래를 대비하는(Future-proofing) 클라우드 환경(31%)이 디지털 주권 이니셔티브 이면의 가장 큰 동인이었으며 규정 준수는 22%로 큰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 보안 연구 책임자인 스콧 크로포드(Scott Crawford)와 연구 분석가인 저스틴 램(Justin Lam)이 주최하는 S&P Global과의 웨비나를 확인하면 된다.
2024 탈레스 클라우드 보안 연구 소개
2024 탈레스 클라우드 보안 연구는 보안 및 IT 관리 전문가를 겨냥하여 2961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설문조사에 근거하였다. 설문조사의 일반적인 주제에 대한 지식 수준에 대한 기준 외에도 설문조사의 심사 기준은 연간 매출이 미화 1억달러 미만이고 일부 국가에서 미화 1억달러~2억5000만달러인 조직들과 관련이 있다고 밝힌 그런 응답자를 제외했다. 이 연구는 관찰 연구로 수행되었으며 인과 관계를 주장하지 않는다.
탈레스 소개
탈레스(Thales 유로넥스트 파리: HO)는 국방 및 안보 항공 및 우주 디지털 보안 및 디지털 신원의 세 가지 사업 영역에 전문화된 첨단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탈레스는 세상을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포용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한다.
탈레스 그룹은 연구 개발 특히 AI 사이버 보안 양자기술 클라우드 기술 및 6G와 같은 핵심 혁신 분야에 연간 약 40억유로를 투자한다.
탈레스는 68개국에 약 8만1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2023년에 184억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방문
탈레스 그룹
클라우드 보호 및 라이센싱 솔루션 | 탈레스 그룹
사이버 보안 솔루션 | 탈레스 그룹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halesgroup.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탈레스(Thales) 미디어 관계 보안 및 사이버 보안 마리온 본넷(Marion Bonnet) +33 (0)6 60 38 48 92 marion.bonnet@thalesgroup.com 이 보도자료는 Thales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Thales 보도자료구독하기RSS Cloud Resources have Become Biggest Targets for Cyberattacks Finds Thales Thales today announced the release of the 2024 Thales Cloud Security Study its annual assessment on the latest cloud security threats trends and emerging risks based on a survey of nearly 3000 IT and security professionals across 18 countries in 37 industries. As the use of the cloud... 10:55 Thales Now Provides Complete Passwordless Functionality for Enterprises with Passwordless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