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야렌즈, 변색렌즈 센서티 출시 10주년 기념 캠페인 전개
Mon, 24 Jun 2024 09:5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최신 기술로 탄생한 차세대 변색렌즈 센서티(Sensity)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호야렌즈는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지역의 주요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그린 스마트존(Green Smart Zone) 및 전국 버스 정류장에 브랜드 영상을 송출해 젊은 세대의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이번 캠페인은 특히 상대적으로 야외 활동이 많거나 디지털 기기 사용이 잦아 자외선 및 전자파에 자주 노출되는 3040세대에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자외선은 눈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파장이 짧고 에너지가 강한 빛인 자외선(UV) 중 UV-C는 대기권에서 대부분 반사되지만 UV-A와 B는 지상으로 내려와 다양한 인체 기관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 중 겉으로 노출되는 피부와 눈은 자외선에 취약한 신체 기관이다. 특히 망막은 피부와 마찬가지로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손상이 생기고 심하면 시신경까지 영향을 미쳐 결막염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안질환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 강한 자외선 환경에 노출된 인간의 눈이 각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나 변색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은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센서티의 우수한 성능과 더불어 다양한 상황에 맞게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변색렌즈의 장점을 함께 전달했다. ‘센서티 패스트’는 호야렌즈의 변색렌즈 라인업 중 가장 빠르게 빛에 반응하는 렌즈로 기존 호야 변색렌즈가 갖췄던 자외선(UV-A UV-B) 차단 및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과 함께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 편안한 시야를 제공하고 눈부심을 감소시키는 기능까지 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실내외 모든 환경에서 반투명으로 빠른 탈색(페이드백) 기능을 자랑해 활동적이고 다이내믹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직장인들과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2014년 출시된 ‘센서티’는 2016년 국내 출시돼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기능 외에도 세밀하고 정확한 스핀 코팅 공법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변색 성능을 구현한다. 변색렌즈 코팅층과 함께 적용되는 ‘HVLL-UVC (울트라 브이)’ 코팅은 흠집에 강한 표면처리 기술을 통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렌즈 전 후면의 UV (자외선) 차단 등 눈을 보호하는 기능 또한 제공한다. 주력 제품인 ‘센서티 2’를 비롯해 ‘다크’ ‘샤인’ 등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존 제품 대비 더 빠른 탈색 속도를 보여주는 ‘센서티 패스트’를 신규 출시했다.
정병헌 한국호야렌즈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센서티가 지난 10년 동안 변색렌즈의 선구자로서 걸어온 발자취를 기념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글로벌 광학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안경렌즈 개발이라는 책임을 이어갈 뿐만 아니라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편안한 시야를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호야렌즈는 중장년층과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에서의 눈 건강 관리 및 안질환 예방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제품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누진다초점렌즈 ‘마이셀프(Hoyalux iD Myself)’는 언제나 선명하고 편안한 시야를 응원하는 ‘EYES STAY YOUNG’ 아이 메이크오버 캠페인을 어린이 근시 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MiyoSmart)’를 중심으로 어린이 근시 예방을 위한 CSR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며 다양한 세대의 건강한 눈 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국호야렌즈 소개
HOYA는 1941년 광학 유리 전문 제조업체로 설립된 이래 80년 넘게 세계 시장에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고객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고 보다 많은 사람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첨단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HOYA는 반도체 제조용 유리 제품과 HDD용 유리 제품에서 안경 렌즈 콘택트렌즈 의료용 내시경 등 의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OYA의 무한한 열정을 지원하는 것은 창의성과 혁신으로 틈새시장의 선두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다. 이것이 창업 이래 계승돼 온 HOYA의 철학이다. HOYA의 제품과 서비스 하나하나가 사회에 필수적일 때에만 진정으로 의미가 있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HOYA는 지속적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며 신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센서티 로케이터: https://hoyasensity.co.kr/
웹사이트: https://www.hoyavision.com/kr/
연락처 한국호야렌즈 홍보대행 에델만코리아 류정민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