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서초구, 보행자 교통안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Tue, 28 Mar 2023 18:23:57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8일 --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김연화 지역본부장)는 28일 서울 서초구와 보행자 교통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연화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지역본부장 전성수 서초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초구청에서 열렸다.
양 기관은 △우회전 차량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기술지원 및 정보 공유 △우회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및 홍보활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교통 관련 기술 지원 및 정보 공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보행 사상자의 76.3%는 도로를 횡단하던 중에 발생했다. 이중 횡단보도 내 사상자는 66.3% 횡단보도 외 횡단 중 사상자는 33.7%였다. 도로교통공단은 이러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안전전문기관으로서 교통안전시설물 확충에 등에 대한 자문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보행자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서초구 초등학교 등과 교통안전 홍포 캠페인을 합동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연화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지역본부장은 “2023년에는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른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민식이법 제정 3년차를 맞이한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화 고령자 등 교통약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 조사 안전 기술 지원 교통 방송 운전면허 관리 연구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안전지원부 김정연 02-3498-201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