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MD-OLEO™’ 적용된 ‘베리큐어 올레오겔 엠디’ 의료기기 출시
Fri, 14 Jun 2024 15:29:44 +0900
춘천--(뉴스와이어)--메디포가 신규 기술 ‘MD-OLEO™’이 적용된 ‘베리큐어 올레오겔 엠디’를 출시했다. ‘베리큐어 올레오겔 엠디’는 바르는 형태의 의료기기(창상피복제)로 피부 재생 단계부터 흉터 관리 단계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현재 시중에서 많이 사용되는 피부 재생 및 흉터 관리 제품은 실리콘 베이스의 제품과 점증제 베이스의 제품으로 구분할 수 있다. 실리콘 베이스 제품은 흉터를 평평하게 하며 미생물 침투 및 증식을 억제해 흉터가 커지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한다. 점증제 베이스 제품은 피부 재생 염증 완화 색소 침착 등의 수용성분(알란토인 덱스판테놀 헤파린 양파추출물 등)을 넣어 흉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사용되고 있다.
메디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MD-OLEO™’는 실리콘에 수용성 물질을 넣을 수 있는 유화(乳化 emulsion) 기술로 실리콘 겔에 수용성 성분을 안정적으로 분산 가능하다. ‘MD-OLEO™’는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아 피부 장벽이 약화된 환자에 매우 최적화돼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베리큐어 올레오겔 엠디’에 사용된 수용성 성분은 빠른 상처 회복 아토피성 피부염 및 가려움 개선에 특화된 성분으로 알려진 ‘DERMA-CLERA®’ 외 ‘Granblock™’이라는 신규 활성 소재를 함유한다. ‘Granblock™’은 메디포에서 개발한 천연 유래 그랜자임 B(Granzyme B) 효소 억제제로 피부장벽 개선 염증 억제 흉터 생성 억제에 큰 효과를 나타낸다.
메디포는 베리큐어 올레오겔 엠디가 피부과 성형외과뿐만 아니라 외과 산부인과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반 개인도 병원 진료 후 구매해 진료 내역서 등 보험사별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하다.
메디포 소개
메디포는 건강한 피부 재건을 위해 천연물 화학 기술 및 최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토대로 인체 피부를 연구하는 기업이다. ‘피부 소양증 전문 연구소’를 개소해 아토피 건선 화상 흉터 등과 같이 소양증을 동반하는 피부 질환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연구 개발을 통해 완성된 제품의 균일한 품질 유지를 위해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GMP)’을 받은 시설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관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medipeau.co.kr
연락처 메디포 사업팀 김힐 본부장 033-263-2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