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보전원, ESG 경영 실천 위해 공공기관 협업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 추진
Sun, 02 Jun 2024 08:59:52 +09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5월 30일 수변생태벨트(수풀로 삼회리) 지역에서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환경보전원 한강수변생태관리단이 관리하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 일원의 수변생태벨트에서 진행됐으며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임업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협업하는 기관 담당자가 함께 참여해 하천 주변 생물다양성과 서식지 보전을 위해 단풍잎돼지풀 환삼덩굴 가시박 등 생태계 교란 식물을 제거했다.
이는 공적인 이익(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정부 관련 기관(공공기관)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주도적인 자세로 과제를 발굴해 추진했다는 점에서 ESG 경영 활동과 연계한 적극 행정 추진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활동을 주관한 김준경 한국환경보전원 총괄본부장은 “기후 위기 시대에 기업 경영에서 지속 가능성 달성을 위한 사회적 욕구가 커지면서 이 활동을 시작으로 기관의 ESG 과제를 꾸준히 발굴하고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적극 대처하는 녹색 전환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환경보전원 소개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 보전을 위한 최초 국가 설립 기관으로 환경보전협회에서 한국환경보전원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보전에 관한 조사 연구 기술 개발 및 교육·홍보 생태 복원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국민 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eci.or.kr
연락처 한국환경보전원 홍보팀 정유미 02-3406-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