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일렉츄럴, 베트남 WOA UNI와 라이선싱 에이전트 계약 체결

Wed, 22 May 2024 14:40:24 +0900

고양시--(뉴스와이어)--창조적인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캐릭터 IP와 이야기를 개발하는 대한민국 창작 스튜디오 일렉츄럴(Electural)은 ‘홍콩국제라이선싱쇼 2024(HKILS 2024)’에서 베트남의 대표적인 라이선싱 회사 WOA UNI와 자사의 대표 캐릭터인 엄지캐릭터 ‘떰떰(ThumThum)’의 베트남 라이선싱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일렉츄럴은 ‘떰떰’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긍정의 엄지캐릭터 ‘떰떰’이 베트남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IP로 성장할 수 있도록 WOA UNI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WOA UNI는 세계적인 캐릭터 IP들을 라이선싱하는 베트남의 선도적인 라이선싱 회사 중 하나다. WOA UNI는 캐릭터 라이선싱을 통해 베트남의 다양한 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유치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일렉츄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엄지캐릭터 ‘떰떰’의 베트남 독점 에이전시가 된 WOA UNI는 베트남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해 베트남 시청자들에게 ‘떰떰’을 알리고 사랑받는 IP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일렉츄럴과 WOA UNI의 강점을 결합해 베트남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렉츄럴은 WOA UNI의 현지 라이선싱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활용해 베트남 시장 진출을 신속하게 확대할 수 있을 것이며 WOA UNI는 일렉츄럴의 엄지캐릭터 ‘떰떰’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을 확장할 것이다. 이번 ‘떰떰’의 베트남 진출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2023 한-베 캐릭터 라이선싱 페스티벌’과 한국저작권위원회의 ‘해외 저작권 등록 출원 지원’과 같은 지원사업의 도움이 컸다.
일렉츄럴 윤지완 대표는 “이번 계약은 일렉츄럴의 해외 시장 진출 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발걸음이며 좋은 파트너사인 WOA UNI를 통해 엄지캐릭터 ‘떰떰’을 베트남에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WOA UNI와 긴밀히 협력해 긍정의 캐릭터인 ‘떰떰’이 베트남 분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주고 많은 사랑을 받는 좋은 친구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WOA UNI의 Lai Thi Mai 대표는 “WOA UNI와 일렉츄럴의 라이선싱 파트너십은 양사의 시장 확대와 비즈니스 이익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와 무한한 창의적 통합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베트남과 한국 간의 긴밀한 문화적 유대감을 조성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렉츄럴은 앞으로도 WOA UNI와 같은 해외 파트너들과 함께 오리지널 IP와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일렉츄럴 소개
일렉츄럴은 대한민국의 Creative Studio다.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캐릭터 IP와 이야기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개발하며 라이선싱 사업을 하고 있다. 우리의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전세계의 다양한 어린이들과 가정에 기쁨을 전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electuralstudio.com

연락처 일렉츄럴 윤지완 대표 070-8717-8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