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장애인공단 경기북부지사-브이리스 브이알, 디지털 직업체험관 구축·운영 위한 협약 체결

Tue, 30 Apr 2024 09:00:00 +0900

부천--(뉴스와이어)--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이효성 이하 공단)는 브이리스 브이알(대표 권종수 이하 브이리스)과 4월 29일(월) 경기북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이하 발달센터) 디지털 직업체험관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발달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측은 발달장애인 특성에 맞춘 전문적인 직업체험 및 직업훈련을 위한 콘텐츠 개발 프로그램 제공 등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직업생활을 촉진해 사회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브이리스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디지털 직업체험관에서 가상현실(VR) 체험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VR 키오스크 1대를 발달센터에 무상 대여했다.
이 VR 키오스크에는 브이리스에서 개발한 VR 기능성 게임 ‘로드 투 휠마스터’가 설치돼 있어 발달장애인 특화 직무인 휠마스터(발달장애인 보조기기 사후관리사)를 체험하거나 훈련할 수 있다.
권종수 브이리스 대표는 “연간 400명 이상이 이용하는 발달센터에 우리 회사에서 개발한 VR 키오스크와 로드 투 휠마스터를 제공해 취업을 준비하는 발달장애인들이 직업체험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효성 공단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다양한 직업 기술을 습득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초석이 되고 장애인의 직업 교육 및 사회 진출을 통해 사회 통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 경기북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만 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에게 개인별 특성에 맞는 직업훈련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외식서비스와 바리스타 등 10개 직업체험관을 운영해 발달장애인의 직업적 흥미와 적성을 확인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브이리스는 이동형 VR 체험 키오스크 발달장애인 직업체험 콘텐츠 판매 및 렌털을 진행하고 있다.
브이리스 브이알 소개
찾아가는 VR 체험교육 전문기업 브이리스 브이알은 전국 교육기관 및 정보접근성이 낮은 사회적 소외계층 학생 경력단절여성 발달장애인 등을 찾아가 맞춤형 VR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3만 명의 일반 학생과 장애인 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웹사이트: https://www.vris-vr.com

연락처 브이리스 브이알 사업본부 본부장 이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