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올인원 세탁건조기 국내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Thu, 11 Apr 2024 10:46:27 +0900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비스포크 AI 콤보’가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만대 고지에 올랐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 만에 1000대 12일 만에 3000대 판매에 이어 지난 주말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 올인원 세탁건조기’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비스포크 AI 콤보의 인기 비결은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켰기 때문이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용량 25㎏ 건조 용량 15㎏의 대용량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일체형 제품이면서도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으로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구현해 셔츠 약 17장인 3kg의 빨래를 건조할 때 드는 건조 시간과 에너지 사용량은 일반 건조기와 유사하다.
일반 건조기 기준으로 비교하면 삼성전자 20kg 용량 건조기의 1회 건조 시 소비전력량은 1989.1Wh 1kg당 소비전력량은 147.5wh 연간 소비전력량은 318.3kWh로 이는 국내 업계 최저 수준이다. 연간 에너지 비용 역시 5만1000원으로 국내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한국에너지공단 등록 기준
비스포크 AI 콤보는 △7형 풀터치 LCD 패널에 컬러 UI로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다른 가전 제어도 가능한 ‘AI 홈’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를 감지해 세탁·건조 시간을 맞춤 조절하는 ‘AI 맞춤코스’ △세탁할 때 최대 60% 건조는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AI 절약모드’까지 AI 성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5일 비스포크 AI 콤보 새틴 라이트베이지 색상을 출시하며 다크실버스틸 색상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황태환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콤보에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단기간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경험을 소비자에 지속 제공하며 ‘AI 가전 = 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회사 The SMC 그룹_더커뮤니케이션즈 권은경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