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We-Check 서비스로 보험사 디지털 전환 가속화한다
Thu, 11 Apr 2024 07:5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보험사에 ‘We-Check’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 전환(DX) 및 비즈니스 혁신을 돕는다고 11일 밝혔다.
쿠콘의 We-Check는 증명서를 모바일에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API며 웹 브라우저 PC 모바일 등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e-Check를 통해 △건강검진 결과 △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다양한 증명서를 조회할 수 있어 인기다.
최근 DX 경영의 일환으로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보험사는 수기로 작성하던 서류를 전자화해 복잡한 업무 절차를 개선하고자 쿠콘 We-Check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쿠콘 We-Check를 이용하면 보험사 고객은 보험 계약 및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증빙자료를 발급받기 위해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별도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보험사 또한 고객 서비스 이탈을 방지하고 보험금 지급 심사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쿠콘은 고객사가 원하는 UX/UI를 지원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등이 쿠콘 We-Check를 사용하고 있다.
쿠콘 API를 이용하는 기업은 개발 시간을 단축해 단기간에 서비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서비스를 기획 중인 고객사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은 DX를 통한 고객사 비즈니스 혁신을 돕고자 We-Check를 포함한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업 고객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콘 소개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