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2년 연속 운영
Mon, 08 Apr 2024 11:02:42 +0900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에서 운영하는 송산도서관과 정남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국 110개 공공도서관이 참여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책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두 도서관에서는 푸른자리지역아동센터 정남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활용수업 △작가 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문화체험프로그램 △전문 독서지도 강사와 함께 하는 그림책 독후활동 등 다양하고 알찬 독서프로그램을 4월부터 9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을 통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활동 경험을 제공하고 책과 도서관을 친숙한 존재로 느끼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문화복지를 제공하는 지역중심 독서·문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