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KAIST와 함께 ‘AI 공동 연구’ 나선다
Fri, 05 Apr 2024 14:27:54 +0900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과 KAIST(한국과학기술원 총장 이광형)가 5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AI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선도기업과 국제적 역량을 가진 연구중심대학이 손잡고 AI 분야 협력을 위한 첫발을 뗐다.
이날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김용우 회장 지용구 부사장 송호철 전무와 KAIST 이광형 총장 이도헌 기획처장 김현욱 교수 등이 참석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AI 연구센터 공동설립을 통해 다양한 연구과제 발굴에 나서는 것이 핵심이며 특히 더존비즈온이 축적한 양질의 데이터와 AI 기술 경쟁력을 활용해 KAIST의 학문적인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양측은 AI 분야 희망 연구과제 도출을 시작으로 산학협력을 통한 실질적 성과를 위해 기존 AI 기술 및 모델의 심화 연구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AI 분야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및 훈련을 겸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며 AI 학습 및 추론 능력을 극대화해 AI 모델의 성능 향상을 구현해 나간다.
기업 신용평가모델과 헬스케어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료기관용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CDW) 등 더존비즈온이 보유한 AI 기술을 고도화할 수 있는 심화 연구는 물론 더존비즈온의 신뢰도 높은 데이터에 근거한 분석 및 연구를 통해 각종 사회적 지표도 제시한다. 국가 연구과제 도출을 위한 대표적인 싱크탱크로 자리매김해 궁극적으로는 국가 과학기술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다는 포부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사 간 AI 공동 연구를 통해 AI 산업 혁신을 촉진할 수 있는 각종 모델을 개발해 국가 차원의 AX 혁신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며 국가 및 산업 전반에 걸친 정책 전략 수립에 기여하기 위한 AI 공동 연구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김성훈 차장 02-6233-2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