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보험사 최초 IRP 실적형 적립금 수수료 면제
Wed, 03 Apr 2024 09:57:14 +0900
서울--(뉴스와이어)--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온·오프라인 모든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의 실적형 적립금에 대한 운용관리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기존 개인형 IRP 실적형 가입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적용되며 신규 고객과 다른 유형을 가입 중인 고객은 미래에셋생명M-LIFE 앱(App)을 통해 가입 및 변경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기존에 부과하던 최대 연 0.5% 수준의 수수료 면제로 DC/IRP 실적형 적립금의 40%를 차지하는 퇴직연금 글로벌 MVP펀드 가입 고객들에게 더 나은 투자 수익률과 노후 자금 준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 MVP펀드는 변액보험 퇴직연금을 통해 판매 중으로 국내 최초 일임형 자산배분 펀드의 원조이다. 글로벌 MVP펀드 시리즈의 순자산은 약 4조 플래그십 펀드 글로벌 MVP60의 누적수익률은 77.9%이다.※ 2024년 3월 29일 생명보험협회 공시실
개인형 IRP는 연간 9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 효과 ISA 계좌 만기금액 및 55세 이후 연금저축 계좌 이전을 통한 꾸준한 자산 증식 안정적인 노후 자금 확보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퇴직금을 연금으로 수령 시 퇴직소득세를 연금 수령 연차에 따라 최대 40% 감면받을 수 있어 가입 전반에 걸쳐 절세 혜택이 매우 뛰어난 은퇴 준비 필수 금융상품이다.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영업본부 정현영 본부장은 “이번 개인형 IRP 실적형 적립금의 온·오프라인 수수료 면제는 업계 최초의 시도로 고객 수익률 향상과 자산 증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미래에셋생명은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life.miraeasset.com
연락처 미래에셋생명 홍보팀 남상섭 선임매니저 02-3271-5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