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하이테크산업 MES 국산화 주역 에임시스템, AI와 접목하는 MES·MCS 신제품 출시 예정

Wed, 13 Mar 2024 08:30:00 +0900

성남--(뉴스와이어)--하이테크산업 MES 국산화의 주역 에임시스템이 AI와 접목하는 MES·MCS 신제품을 출시한다.
초격차 시대가 도래하며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공장에 대한 투자 및 확장이 지속되고 있다. 거대한 디스플레이 반도체 공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MES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제조 실행·관리시스템) EAS (Equipment Automation System 장비 자동화 시스템) MCS (Material Control System 공장내 물류 자동화 시스템) 같은 핵심 소프트웨어 역시 AI 등의 기술변화에 발맞추어 변화가 요구된다.
대한민국의 하이테크 MES의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과거 IMF 전인 1990년대에는 미국 일본 기업들이 대한민국 하이테크 산업에 핵심 소프트웨어를 공급했으며 우리나라 기업들은 관련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고비용 지출이 불가피했다. 1996년 설립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급 기업인 에임시스템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장을 운영하는 핵심 소프트웨어인 MES를 국산화해 국내 하이테크 관련기업들의 고질적인 비용 고민을 덜어주기도 했다.
2000년대 초에 외산 MES EAS MCS를 국산화한 제품을 1세대라고 정의한다면 에임시스템은 최근 국산화 2세대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AI 서비스 개발 및 운영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 기반의 EAS 출시에 이어 올해 MES와 MCS도 5월과 9월에 각각 출시를 앞두고 있다.
출시 예정인 2세대 MES MCS 제품은 AI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구현할 뿐만 아니라 운영 및 모니터링 체계를 고도화해 고객사의 수율 개선 및 지능형 공장 자동화 구축을 한층 용이하게 함으로써 기존 1세대 제품과는 확연히 차별화되도록 개발 중이다.
특히 방산관련 산업에서는 AI를 접목해 수율 개선을 끌어올리려는 트렌드가 있어서 에임시스템의 새로운 MES/EAS/MCS와 같은 제품들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에임시스템은 강소기업이라는 위치에 맞게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주도하기 위해 30명에 달하는 R&D 전담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임시스템은 이 전 세계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으며 10년 이상 장기 근속한 핵심인력들을 중심으로 단기간에 AI와 접목되는 2세대 MES/EAS/MCS 제품을 자체인력과 자체자본으로 개발하는 역량을 보여주어 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에임시스템 소개
에임시스템은 1996년 설립된 기업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및 중소 규모 제조 공장을 위한 산업용 자동화솔루션을 최초로 국산화하는 등 25년이 넘는 업계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New IT (Big data IoE AI Engine 5G 등) 기술을 응용한 지능화 솔루션 개발로 글로벌 Smart Factory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m.co.kr

연락처 에임시스템 장준오 이사 031-606-1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