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한국 전통의 맛과 멋 알려
Thu, 27 Jul 2023 11:56:2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27일 -- 2019년부터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진행하는 ‘한식 전문가 해외 파견 사업’은 올해 29명의 한식 전문가를 선정했으며 현재 재외공관 해외호텔 해외 교육기관 해외 한식당 협의체 등으로 파견 중이다.
사업 추진기관 중 하나인 주샌프란시스코 세종학당은 7월 한 달 동안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식 교육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한식에 대한 흥미를 끌고자 ‘K-드라마 속에 등장한 한국 음식’ 강좌로 한식 교육 행사의 첫 문을 열었다. 이후 매주 한국의 지역 음식(전주비빔밥 부산 해물파전) 전통 계절 음식 등 다양한 주제로 강좌를 진행하며 전통 한식을 알리고 있다.
현재 주샌프란시스코 세종학당으로 파견된 황정아 강사는 “미국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한식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밥 떡볶이 외에도 삼계탕 등 계절 음식을 체험하며 전통 음식에 담긴 의미는 물론 나아가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한국 전통 주류를 활용한 칵테일 및 치맥 이벤트를 개최해 한식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앞으로도 한식 전문가 파견 사업을 통해 세계인들에게 한식의 매력은 물론 한국의 식문화를 알릴 계획”이라며 “한식의 맛과 멋이 세계와 한국의 문화적 연결고리가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hansik.or.kr/main/main.do
연락처 한식진흥원 홍보대행 KPR 주희선 대리 02-3406-224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