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인바디, KIMES 2023 참가해 가정용 신제품 최초 공개 및 전문가용 의료장비 체험 확대

Tue, 21 Mar 2023 08:44:53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1일 --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각자대표 차기철·이라미)가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키메스(KIMES) 2023’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인바디는 이번 전시회에서 가정용 메디컬 신제품을 공개하고 체험 존 확대로 전문가용 장비 경험을 제공한다. 병원 및 가정 어디서든 체성분 측정으로 질환 평가 진단부터 처방까지 할 수 있는 체계적인 건강 관리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인바디 부스는 △BWA △근감소증 △홈케어 △프리미엄 체크업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다.
BWA 존에서는 체수분측정기 BWA(Body Water Analyzer)를 기반으로 질환에 대한 진단 검사 평가 등을 통한 처방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고사양의 전문가용 체수분측정기 BWA2.0과 가정용 체수분측정기 BWA ON을 비치해 실제 의료 현장 및 가정에서 체수분 측정을 통해 면역력의 핵심인 세포영양검사나 체액 균형 및 염증 확인 비만 및 노화 평가 근감소증을 진단함으로써 수액 및 영양제 기능의학검사 등의 맞춤 처방이 가능하다는 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근감소증(Sarcopenia) 존에서는 인바디 측정을 통한 근감소증 진단에 대해 소개한다. 2021년 ‘근감소증에서의 부위별 다주파수 임피던스 분석법을 이용한 체성분분석’ 신의료기술 평가고시에 따라 인바디를 통해 근감소증 진단 시 비급여 실손청구가 가능해져 의료진의 근감소증 진단 및 처방이 더욱 간편해졌다. 해당 존에서는 InBody970 악력계 TUG 장비 등을 활용해 근감소증 검사 가이드를 제공한다.
홈케어 존에서는 가정용 체수분측정기 BWA ON 가정용 체성분분석기 인바디다이얼 H30 등을 최초 공개한다. BWA ON은 전문가용 체수분측정기의 고사양 스펙과 체중계의 편리함을 그대로 재현했다. 유방암 수술 후 림프부종 조기 진단을 위한 체수분과 근육량의 변화 합병증 예방을 위해 필요한 체성분 항목 등을 집에서 간편하게 측정하고 의료진과 웹이나 앱을 통해 소통하며 적극적인 체수분 관리를 돕는다.
인바디다이얼 H30은 애플워치 및 안드로이드 위젯과 연동성을 높여 더욱 간편하고 고도화된 가정용 체성분분석기다. 애플워치에서 인바디 앱을 다운받아 인바디다이얼 H30과 연동하면 워치페이스에 인바디 결과가 상시 표시돼 일상 속에서 지속적인 체성분 관리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앱에 접속하는 번거로움 없이 인바디 위젯을 활용해 바로 최근 인바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인바디다이얼 H30은 트리플 주파수를 사용해 세포 안팎 수분을 모두 정확하게 측정한다. 특허받은 엄지 전극을 기반으로 손잡이를 잡는 위치가 달라도 항상 일정한 값의 체성분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설계해 신뢰도를 높였다. 하나의 기기에 최대 8명까지 등록할 수 있고 마치 개개인의 지문을 인식하는 것처럼 가족 구성원의 체성분 데이터를 구분 및 인식하는 자동 인식 기능으로 편의성 또한 높였다.
인바디는 KIMES 2023에서 ‘2023 인바디 리포트’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2017년 1월부터 2022년 1월까지 5년간 인바디를 측정한 전 세계 12개국 사람들의 체성분 데이터를 분석해 내놓은 리포트다. 리포트는 △건강 관리하는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 △연 단위로 살펴보는 전 세계인의 체성분 △코로나가 체성분에 미친 영향 △성별·연령에 따른 체성분 동향 △2023 건강관리 트렌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프리미엄 체크업 존에서는 고사양 체성분분석기 InBody970 신장계 BSM330 혈압계 BPBIO750 낙상 위험 예방 시스템 FRA(Fall Risk Assessment) 등을 통해 체중 근육량 체지방 등의 기본적인 체성분부터 세포내외수분비 위상각 등의 세부 체성분을 확인하고 신장 혈압 낙상 위험도까지 측정 및 분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유롭게 체성분을 측정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측정 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전문가용 체성분분석기 InBody580 InBody380 등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인바디 이라미 대표이사는 “인바디는 2002년부터 KIMES에 참가해 온 기업으로서 매년 의료환경 개선 및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료기기를 선보였고 더 나아가 전 세계인이 일상생활에서도 늘 체계적으로 체성분을 관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왔다”며 “올해 첫선을 보인 BWA ON 등 가정용 신제품과 더불어 만성질환 근감소증 등 각종 질환의 실질적인 진단과 평가 처방 솔루션 제공에 더욱 집중해 고도화된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nbody.co.kr

연락처 인바디 홍보팀 양수연 대리 02-2182-8995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