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TCFD 지지 선언해 글로벌 기후변화에 능동 대응
Mon, 20 Mar 2023 08:57:37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0일 --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지지를 선언했다.
TCFD는 G20 재무장관회의 금융안정위원회(Financial Stability Board FSB)가 기후변화 관련 정보 공개를 위해 설립한 협의체이다. TCFD는 기업이 기후변화 관련 정보(지배구조 전략 리스크 관리 목표 관리 등)를 공시하고 조직의 의사 결정에 반영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전 세계 95개 국가의 약 3400개 기업 및 기관이 TCFD를 지지하고 있으며 국내 타이어 업계에서는 금호타이어가 처음으로 참여한다. 금호타이어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그로 인한 영향과 금융 리스크를 경영에 반영해 기후변화 대응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내 TCFD 권고안에 따라 해당 내용을 공시하고 있으며 7월부터 한국 TCFD 얼라이언스에도 참여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TCFD 지지 선언을 계기로 내년에 별도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사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물리적 전환 리스크와 기회를 경영전략에 통합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 요구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umhotire.co.kr
연락처 금호타이어 커뮤니케이션팀 기효석 담당 02-6303-827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