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세종과 함께 궁중향연 축제’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Tue, 25 Jul 2023 08:3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25일 -- 유·무형 전통문화재 지킴이 단체인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약칭: 한문회 대표: 김선풍)가 ‘2023년 서울특별시 서울민간 예술축제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시행하는 ‘세종과 함께 궁중향연 축제(세종! 新 여민락)’ 기간에 열리는 경연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연대회는 서울시민 누구나(초등학생 이상) 순수 동아리 예술인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도 참가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노래자랑대회와 교복패션쇼 한복패션쇼 현대댄스 한국무용 민요 판소리 사물놀이 모듬북 난타 등이 진행된다.
본선대회 인원 제한에 따라 장르별 예선전을 치러야 하며 시상금(약 200만원)과 상장(국회의원 시장 구청장) 및 한국가요협회에서 가수증도 수여한다.
또한 축제 기간에 궁중혼례식 전통혼례식을 올리고자 하는 예비 신랑·신부는 나이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고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 3차 궁중복식 심사를 거쳐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2쌍의 주인공을 선발한다.
접수 기간은 9월 10일까지며 혼례 진행은 9월 30일 10시 개막식 퍼레이드 행사를 시작으로 세종대왕기념관삼거리에서 영휘원사거리를 경유하고 축제 장소인 세종대왕기념관 야외 메인 행사장에서 많은 관람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한다. 특히 궁중혼례식은 고증을 거쳐 제작한 어연과 부연을 타고 행렬하면 대취타연주 무용수 문무만조백관 내명부 궁녀 무수리 내금위 호위갑사 군졸 포졸 담배군(가마꾼) 기치류(의장/의물) 등 참여 인원만 100명이 넘는 퍼레이드로 진행한다.
이번 ‘혼례식’은 집례(진행자)와 궁중혼례·전통혼례 행사 가마를 타고 행렬하는 어가행차 신행행렬 등을 포함해 신랑·신부의 혼례 복식 및 전 출연자의 전통 복식 사진(1조 3매) 비디오 촬영 신랑·신부 메이크업 전통소품 가마 대관료 음향기기 혼구용품 혼례상음식 행사집기 등을 일체 무료로 제공한다.
혼례식 또는 경연대회 참가 희망자는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세종과 함께 궁중향연 축제(세종! 新 여민락) 코너에서 지원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한글로 작성한 뒤 증빙 서류와 함께 우편(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 56번길 세종대왕기념관 내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시민협력국 담당자 앞) 또는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시민협력국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소개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는 유·무형 전통문화재 지킴이다.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중앙본부를 주축으로 서울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경기서울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대구서울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가 활동하고 있다.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는 비영리민간단체법 초창기에 설립했으며 1996년 1월 25일 출범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단체의 임원 구성은 중앙대 민속학과 명예교수인 김선풍 대표를 주축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교수진과 무대예술인 장인예술인 성균관 유림들이 활동하고 있다. 전통문화 발굴 및 보급운동 축제문화 개발 한술연구 등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첨부자료
보도자료(세종여민락축제)-2.hwp
웹사이트: http://www.msr.or.kr
연락처 한국전통문화계승선양회 사무국 총괄팀 최영광 사무총장 02-825-630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